이용약관
<div style="text-align: center;" align="center"><span style="font-size: 12pt; font-family: 돋움, Dotum;"><b> TRADE ARK 이용약관 (2024.09.16)</b></span></div><div><span style="font-size: 12pt; font-family: 돋움, Dotum;"> </span></div><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조 (목적)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본 약관에는 개인 상호 간의 원활한 매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절차 등의 기본적인 사항들에 대한 규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기간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3조 (용어의 정의)</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 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지침,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상관례 등에 의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회사"</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회원"</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회원정보"</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서비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구매자"</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판매자"</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거래 체결"</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서비스수수료"</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4조 거래 및 계약의 성립</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서비스 이용신청은 앱 또는 웹사이트 회원가입 화면에서 계정정보를 직접 입력하여 가입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PASS 인증 시스템을 사용하며 인증이 불가한 고객은 TRADE ARK 이용이 불가합니다. “판매자”는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가격을 자유롭게 정할 수있으며, "구매자"에 의하여 구매가 이루어 진 경우, “거래 체결”이 이루어 졌다고 정의 합니다.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상품을 서비스에 등록해 판매하는 것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판매자” 는 자신이 등록한 제품의 가격을 “거래 체결”이 이루어지기 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간 실시간으로 거래가 체결되므로 “거래체결” 이후 판매 및 구매의 청약 취소는 불가 합니다. 거래과정에서 절차의 안내는 SMS 문자 또는 카카오톡 "알람톡" 을 통해서 전송되며 이 수단을 사용해 거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사유로 정보를 통지받지 못한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5조 ("회원"의 의무)</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등 “회원” 및 “서비스” 보호에 필요한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회원"은 "아이디"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5. "회원"의 서비스 이용은 대한민국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며, 영주권자 또는 해외 국적자의 이용은 불가능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6조 ("판매자"의 의무)</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판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TRADE ARK를 통하여 진행되는 모든 거래는 발렉스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통하여 진행 됩니다. 판매 입찰 후 마이페이지 내 픽업 요청하기를 누르면, 발렉스 콜센터에서 연락 드린 후 픽업 일정 및 장소를 조율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상품이 "회사"로 배송되면 검수가 시작되며, 검수가 합격된 상품은 즉시 판매가 시작 됩니다. 판매가 시작된 상품은 거래 계약 체결 시점 전까지 판매희망가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판매가 입력 오류로 인한 체결로 발생된 손실에 대해서는 TRADE ARK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판매자는 "회사" 의 검수센터로 판매입찰 상품을 발송시에 포장 외부로 내용물이 빠지지 않으며 포장 내부에서 물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검수센터로 운송 시에 포장 불량으로 인한 유실 사고 또는, 면책 동의 후 비대면 인계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포장불량" 으로 인한 "유실사고" 라 함은 내부 상품이 외부로 빠져 나오는 외부 포장 찢어짐과 갈라짐을 의미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판매자"는 "상품"의 판매로 인한 세금 납부 등 판매에 필요한 절차를 본인의 책임으로 이행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의 법령 위반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회사"가 "회원정보" 혹은 앱/웹사이트, SMS 문자, 카카오톡 메세지 등을 통하여 거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사유로 정보를 통지받지 못한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회사"는 판매자의 수수료 및 픽업배송비에 대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며, 이에 대한 확인 및 관리는 판매자 본인의 책임으로 이행하여야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5. "회사"는 "판매자"가 "회사"의 검수센터로 보낸 물품에 대해 홍보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한 촬영 및 영상을 제작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7조 ("구매자"의 의무)</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의 앱과 웹사이트에 함께 제공되는 결제수단으로 판매회원이 선택한 상품의 대금을 결제합니다. 또한, "회원"이 거래 상품을 ‘결제 완료’한 시점을 판매회원 및 구매한 회원 사이에 ‘거래 계약’이 성립한 시점으로 봅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대금 결제가 이루어진 이후에는 청약의 취소가 불가합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거래 상품 혹은 상품의 대금을 결제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결제 사실을 신속하게 통지합니다. 또한 TRADE ARK 앱 혹은 웹사이트 내의 화면에서 구매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회사"가 "회원정보" 혹은 앱/웹사이트를 통하여 거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사유로 정보를 통지받지 못한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5.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구매한 상품은 판매자 개인으로부터 부가세가 없는 가격에 구매한 것이므로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6. 원활한 거래질서를 위해 "회원"은 구매의 청약이 이루어지고 계좌를 발급받은 이후 12시간 이내에 해당 대금을 입금해야 하며, 2회 이상 미입금시 이용자격 정지 패널티가 부여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7. VALEX 프리미엄 배송 선택시 결제건당 100만원 보험가액, 로젠택배 결제건당 50만원 보험가액이 적용되며, 여러건 구매시 합배송 및 보험가액만 추가되며 이에 대한 이의제기 및 배송방법 변경 요청은 불가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8조 (대금 결제)</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상품”의 매매계약은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자”가 구매의 의사표시(상품 대금 결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사"는 “회원”에게 가상계좌 통한 매매 대금 결제/정산을 제공하며, 거래대금 지급을 위하여 은행 계좌등록은 필수 사항입니다.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시세가 변동되는 “상품”을 거래하도록 하는 “서비스”의 특성상 대금 결제가 이루어져야 하며, 대금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에 대한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구매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5.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6. 판매가 입력 오류로 인한 체결로 발생된 손실에 대해서는 TRADE ARK가 책임지지 않습니다</span></span></div><div><br></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9조 (결제수단)</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원"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은 아래와 같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PG사가 제공하는 가상계좌를 통한 실시간 계좌이체</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0조 (거래체결 완료 "상품"의 처리)</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거래체결 된 물품에 대해서는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제공된 주문 처리 시간에 맞추어 출고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공급 가능 일정은 배송업체의 내부 상황, 기상악화로 인한 천재지변등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회원”의 문의는 TRADE ARK 앱상의 1:1 문의 바로가기 메뉴에서 카카오톡으로 상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장애시 admin@tradeark.co.kr 로 상담 가능합니다. 근로자 보호 및 상담품질관리와 기록을 위해 상담은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로만 이루어집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1조 (검수)</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사”는 별도의 검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자로부터 배송된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검수센터의 전문가에 의해 철저하게 검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종합적인 검수에 따라 검수 기준에 미달하는 것으로 확정 되면, 검수 불합격 처리 되어 판매자에게 반송 처리가 진행 됩니다.이때, 반송비는 판매자 부담이며, 반송비는 앱 내의 "검수기준"의 안내에 따릅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또한 고의적으로 이상 상품 또는 가품을 발송했다고 판단되는 "판매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판매 등록되어 배송된 상품이 검수 불합격에 해당하여 반송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가 최초 등록한 주소로만 반송하며 최초 발송시와 포장재 등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5. 검수 중 가품으로 판정된 상품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위반 혐의로 수사기관에 보고될 수 있으며, 가품으로 판정된 해당 상품은 수사기관에 제출, 압수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반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2조 (거래대금 정산)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거래 대금은 거래체결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D+1 에 판매자 본인명의의 계좌로 정산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타인 명의 또는 법인계좌로의 정산은 불가능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판매자에게 사전 통지 후 거래 대금 일부 혹은 전부에 대한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구매자”가 지급(결제)한 판매대금은 "거래체결"되면 “구매자”에게 “상품”이 배송되기 전이라도 등록된 판매대금에서 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수취계좌로 입금 되며, “구매자”는 이러한 판매대금 지급에 대해 동의합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3조 (금지행위)</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시세를 조작하거나 개인의 이익을 위하여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판매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등의 행위는 금지되고 있으며, 적발시 정산금 지급보류, 혹은 거래 취소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사”는 사안에 따라 “판매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 또는 반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자신의 상품을 고가에 낙찰시키기 위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상품에 대한 입찰 또는 응찰 하는 것을 "회사"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체결가 또는 현재 판매중인 매물들의 가격대에서 뒤에 0을 하나 더 붙이는 등 피싱성 판매가 책정, 또는 "회사"가 판단하기에 지나치게 높은 금액을 설정할 경우 검수합격 처리를 보류하거나 "판매자" 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기존 판매중인 매물의 경우 "회사"는 해당 상장품목 최근 체결가 또는 판매추정가의 2배 이내의 범위에서 자체적으로 수정 후 "판매자"에게 SMS를 통해서 통보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피싱성 가격 설정 시에는 거래질서를 위해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4조 (회사의 면책 등)</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사”는 “회원” 상호 간의 “상품” 매매에 대하여 “회원”들에게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서비스”의 내용으로 합니다. 이에 원칙적으로 “판매자”가 판매한 “상품”에 관한 정보 및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 또는 “구매자”인 회원이 부담합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제1항에서 정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검수센터의 검수 판정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검수가 완료된 “상품”을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단, 이 때 “회사”에서 “구매회원”의 손해 보상에 대해 별도로 정한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한 “구매회원”의 손해는 “상품”을 구매한 가격을 한도로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게 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span></span></div><div><br></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그리고 “회사”가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도 통상적으로 예견이 불가능하거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특별 손해 또는 간접 손해, 기타 징벌적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나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6. "판매자"의 판매 입찰가 입력 오류 및 "구매자"의 착오로 인한 고가 체결, 또는 저가 체결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7. "판매자"가 판매입찰 상품을 "회사"의 검수센터로 운송 시에 포장 불량으로 인한 유실 사고 또는, 면책 동의 후 비대면 인계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포장불량" 으로 인한 "유실사고" 라 함은 내부 상품이 외부로 빠져 나오는 외부 포장 찢어짐과 갈라짐을 의미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5조 (개인정보 보호의무)</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이통사 정보,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정보, CI/DI, 이메일 주소(로그인ID), 비밀번호등)를 수집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6조 (거래 취소)</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구매자"가 결제 완료’한 시점을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거래 계약이 성립한 시점으로 보며 계약이 성립한 이후에는 거래 취소가 불가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판매를 위해 "회사"로 상품을 발송 하였으나, 체결되지 않은 상품의 반송 요청은 가능하며, 반송 요금은 판매자의 부담입니다. 반송 요금은 앱 내의 "검수기준"의 안내에 따릅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7조 (부적절 행위)</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사"는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 물을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사"는 개인간 중개 플랫폼으로서 "회사"와 별도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사업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며, 해당 행위 적발시, 이용약관 제 17조 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회원자격상실 등 제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 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8조 (거래 적합 대상 품목)</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원”은 “회사”가 거래 적합 대상으로 정한 품목에 대해서만 거래를 하여야 하며, “회사”는 거래적합대상 품목 및 목록에 대해서 공지사항으로 고지하거나 등록 가능 상품 지정(또는 제한) 등의 방법으로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원”은 부적절한(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없다고 판단되는 상품)상품을 판매해서는 안되며 "회원"이 “거래 부적합 상품”을 거래 시도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19조 (서비스 수수료)</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수수료”는 “상품”의 중개 및 검수 등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서비스 이용료입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 시장상황, 취급품목, 거래방식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수수료"를 정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사"는 “서비스수수료”의 구체적인 내용을 사이트의 공지사항 및 “판매자” 화면에서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게시하여 “판매자”가 내용을 충분히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서비스 내용이나 그 구체적인 내용이 판매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제2조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통지합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거래완료 수수료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상품” 판매를 완료한 경우 “판매자”에게 부과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거래 절차상의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거래 완료, 반품 여부에 관계없이 거래완료 수수료가 환불되지 않거나 차감되어 지급 될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입찰 방식을 제공하고, 정품을 보장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부득이하게 가품 거래시도, 판매 부적합 상품 발송 등“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20조 (회원탈퇴 및 휴면계정 전환)</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원의 탈퇴는 1:1 상담으로 가능하며, 탈퇴 후에도 거래와 관련된 거래내역은 관련법령에 따라 5년 동안 보존됩니다. 거래내역은 법적 요구사항에 따라 5년 보존후 안전하게 파기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기간 동안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계정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로 문자메세지 또는 카카오톡 메세지 등을 이용하여 해당 내용을 통지하고 회원의 계정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하게 되는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이용 계약이 해지 되었을 경우 개인정보는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처리 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3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원이 사망한 경우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3)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4)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br></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제 21조 (기타)</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1. 본 약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고, 대한민국 법원이 관할권을 갖는 것으로 합니다.</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 </span></span></div><div><span style="font-family: 돋움, Dotum;"><span style="font-size: 16px;">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span></span><span style="font-size: 16px; font-family: 돋움, Dotum;">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고객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span></div></div><div><br></div>